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글로스퍼-아프로서비스그룹, 블록체인 업무 제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국내외 금융시장 개척 함께 나서기로

  • 김연지 기자
  • 2018-10-26 17:16:58
글로스퍼-아프로서비스그룹, 블록체인 업무 제휴
아프로서비스그룹 전진희 이사(왼쪽)와 글로스퍼 박영식 상무이사가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아프로서비스그룹과 블록체인 기반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아프로서비스그룹 내 활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금융시장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핀테크 사업 모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글로스퍼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하이콘(HYCON)’을 적극 활용한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콘의 적용 사례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아프로서비스그룹이 가진 높은 수준의 소비자 대상 금융 서비스에 글로스퍼가 가진 기술력을 제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아프로서비스그룹은 2018년 현재 총자산 9조3,000억원, 거래 고객 120만 명에 오케이저축은행, 오케이캐피탈, 오케이신용정보 등 14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는 소비자금융 전문회사다. 중국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까지 글로벌 영역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김연지기자 yjk@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