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삼성SDS, 'IT서비스 사업' 힘입어 3분기 영업익 3.8% 증가한 1,996억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
4대 IT전략 사업 매출 비중도 크게 증가...성장동력으로 주목

  • 민서연 기자
  • 2018-10-25 15:09:28
삼성SDS, 'IT서비스 사업' 힘입어 3분기 영업익 3.8% 증가한 1,996억원

삼성SDS가 지난 3·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99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보다 3.8% 증가한 것이다.

25일 발표된 삼성SDS의 잠정실적 공시에 따르면, 삼성SDS의 지난 3·4분기 매출액은 2조4,230억원, 영업이익은 1,996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와 4% 증가했다. 특히 IT 서비스 사업매출은 삼성SDS의 4대 IT 전략사업(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AI&Analytics·솔루션)의 매출이 24% 증가한 데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했다.

삼성SDS의 4대 IT 전략사업의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누계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42% 증가했고, IT 서비스 매출에서의 비중은 전년도 19%에서 금년도 26%로 크게 확대됐다. 특히 4대 전략사업 중 AI·애널리스틱의 매출은 삼성SDS의 AI 플랫폼인 ‘Brightics AI’의 적용 확대를 통해 전년동기대비 128% 증가했으며, 스마트팩토리의 매출은 제조 지능화 전환, 제조실행시스템(MES) 업그레이드 등 신기술 사업의 성과로 48% 증가했다.

삼성SDS는 “4대 IT 전략사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전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성장성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금융·제조·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글로벌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1일 삼성SDS는 ABN암로와 함께 넥스레저를 활용해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이어지는 해운물류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서연기자 minsy@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