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내일 날씨] 태풍 '콩레이' 영향 내일·모레 전국 비바람, 제주 강수량 700㎜까지

  • 장주영 기자
  • 2018-10-04 17:39:10
[내일 날씨] 태풍 '콩레이' 영향 내일·모레 전국 비바람, 제주 강수량 700㎜까지
출처=연합뉴스

태풍 ‘콩레이’의 북상으로 내일부터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됐다.

오늘 중서부 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양만 많아지겠지만 남부 지방은 태풍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비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는 제주도와 동해안에, 남부 지방은 밤부터 비가 시작된다. 태풍의 영향으로 모레까지 제주도에는 700mm 이상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릴 예정이다.

또한 영동 지방은 500mm 이상, 경북 동해안과 남해안, 지리산에는 400mm가 넘는 많은 양의 비가 올 예정이다. 그 밖에 남부에는 최고 300mm, 서울 등 중서부 지방에는 120mm가량 의 비가 예상됩니다.

한편 콩레이는 이날 오후 3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약 230km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어 5일 같은 시간에는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380km 부근 해상을 지날 것으로 보인다.

한반도 상륙 시점은 6일 오후 15시로, 부산 남남서쪽 약 30km 부근 해상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번 태풍의 고비는 이번 주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많은 양의 비와 함께 바람도 거세게 불 것으로 예측됐다.

/장주영기자 jjy0331@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