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故 정다빈은 누구? '뉴 논스톱'부터'옥탑방'까지..그리운 로코퀸

  • 이주한 기자
  • 2018-10-02 05:50:12
故 정다빈은 누구? '뉴 논스톱'부터'옥탑방'까지..그리운 로코퀸
/사진=MBC ‘청춘 다큐 다시, 스물’ 예고편

‘뉴 논스톱’에 출연했었던 배우 故 정다빈에 다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MBC ‘청춘 다큐 다시, 스물’에서는 ‘뉴 논스톱’ 배우들이 출연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때 박경림과 김정화가 故 정다빈을 찾는 예고편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故 정다빈은 2000년 영화 ‘단적비연수’로 연예계에 입성했다. 이후 ‘뉴 논스톱’에 출연해 개성있는 마스크와 톡톡 튀는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그는 2003년 김래원과 함께 호흡을 맞췄던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로 스타덤에 올랐다. 또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그 놈은 멋있었다’에서는 여고생 한예원을 완벽 소화했다.

정다빈은 사랑스러우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발산하며 2000년대 대표 로코퀸으로 거듭나는 듯했다.

하지만 지난 2007년 정다빈의 돌연 자살 소식은 전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다.

고 정다빈은 지난 2007년 사망한 채 발견됐다. 그는 당시 남자친구였던 배우 강 모씨에 의해 발견됐다. 당시 그의 남자친구는 만취 상태의 정다빈을 집으로 데려왔는데 일어나보니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그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약물복용 및 타살 흔적이 없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됐다. 일각에서는 강 모씨의 진술을 석연치 않다 여겨 타살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주한기자 ljh360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