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루니버스, 베타 서비스 오픈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Luniverse)’
베타 서비스 정식 오픈
람다256 홈페이지 통해 1, 2차에 걸쳐 파트너 신청 받아

  • 신은동 기자
  • 2018-09-21 11:41:35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루니버스, 베타 서비스 오픈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이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은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베타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루니버스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루니버스에서 기업들은 자체 메인넷을 구축하고, 각자 거버넌스를 적용해 운영 가능하다. 비용은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방식이다.

람다256은 1, 2차에 걸쳐 총 60개 파트너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1차 테스트 신청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2차 테스트 신청은 다음달 4일에서 26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람다256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메일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박재현 람다256 연구소장은 “연말까지 총 60개 파트너사와 함께 1, 2차에 걸쳐 베타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파트너들과 루니버스의 완성도를 높여 연내 최상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동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