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씨티젠 관계사 바이너리즈, 블록체인 게임 '고포니' 글로벌 론칭

10월 자회사 통해 글로벌 론칭 예정
ERC-721 기술 적용 … 자산중복, 위조, 변조, 복제 불가능

  • 서민우 기자
  • 2018-09-20 11:54:57
씨티젠 관계사 바이너리즈, 블록체인 게임 '고포니' 글로벌 론칭

씨티젠(036170)라이브플렉스(050120) 가 공동투자한 바이너리즈가 자사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고포니(Gopony)’를 글로벌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게임은 오는 10월 싱가포르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고포니는 유전자 조합 방식으로 생성된 디지털 말인 포니를 활용해 교배와 판매를 통해 수익을 얻는 신개념 블록체인 자산거래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크립토키티에도 사용돼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던 ‘ERC-721’ 기술이 적용돼 유저가 보유한 자산의 중복·위조·변조·복제를 불가능하게 한다. 크립토키티는 일일 거래량 10만건, 스마트 컨트랙트가 1,500블록을 넘는 등 이더리움 전체 20조원 규모의 시장 중 13.94%를 차지한다. 이 게임은 당시 많은 거래량으로 네트워크 혼잡이 야기되는 등 크게 흥행한 바 있다.

바이너리즈 관계자는 “고포니는 단순히 소유에만 중점을 두었던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는 달리 경주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유저들은 다양한 경주에 참여해 자신들이 소유한 포니의 능력치 향상과 더불어 추가적인 수익까지 획득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