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코인플러그의 거래소 CPDAX, 해치랩스에 상장코인 '코드감사' 맡긴다

지난 5일 양해각서 체결…거래소 상장 종목에 대한 감사 진행
어준선 대표 “코인플러그의 기술과 해치랩스의 전문성 간 시너지”

  • 심두보 기자
  • 2018-09-19 08:02:51
코인플러그의 거래소 CPDAX, 해치랩스에 상장코인 '코드감사' 맡긴다

코드 감사(Code audit) 스타트업인 해치랩스가 코인플러그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CPDAX의 상장 프로젝트에 대한 코드감사를 진행한다.

18일 해치랩스는 지난 5일 코인플러그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코드 감사 업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해치랩스는 CPDAX에 상장되는 종목들에 대한 코드 감사를 진행하고, 국내외 다른 코드 감사 업체의 결과에 대해 보안성 중심의 검증을 시행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거래소와 고객의 암호화폐의 가치를 지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CPDAX에서 취급하는 암호화폐의 보안성과 건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 및 운용 기술력과 해치랩스의 콘트랙트 감사 전문성이 합해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호 해치랩스 대표는 “스마트 콘트랙트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다루고 있기에 작은 보안 이슈로도 치명적인 사고가 유발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해치랩스는 에어블록, 캐리프로토콜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에 스마트 콘트랙트 보안감사 서비스를 제공했다. 해치랩스는 서울대학교 블록체인학회인 디사이퍼에서 스마트 콘트랙트를 연구한 구성원들이 설립한 회사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