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제21호 슈퍼 태풍 ‘제비’ 예상 경로.. 다음 주 일본 관통하며 위력 과시하나

  • 최주리 기자
  • 2018-09-01 00:27:22
제21호 태풍 ‘제비’가 다음 주 일본을 관통할 것으로 보인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사흘 전 발생한 ‘제비’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괌 북쪽 49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1㎞로 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제21호 슈퍼 태풍 ‘제비’ 예상 경로.. 다음 주 일본 관통하며 위력 과시하나

발생 당시 약한 소형급이던 ‘제비’는 현재 매우 강한 중형급으로 발달한 상태다. 일본은 태풍의 강도를 3단계(강, 매우강, 맹렬)로 나누는데, 현재 태풍 제비는 최고 단계다.

‘제비’의 최대 풍속은 초속 51m(시속 184㎞)에 달한다. 강풍 반경은 330㎞로 중심기압은 925hPa(헥토파스칼)이다.

현재 서진 중인 ‘제비’는 이후 북쪽으로 방향을 틀어 다음 달 4일 오전 9시께 일본 가고시마 동쪽 370㎞ 부근 해상을 거쳐 일본 본토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됐다.

5일 오전 9시께는 오사카 북동쪽 160㎞ 부근 육상에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압계 배치에 따라 실제 진로는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제비’는 우리나라가 제출한 이름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