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오늘 날씨, 충남·대전 침수에 이어 서울·인천·강원 장대비 '최고 150mm'

  • 정진수 기자
  • 2018-08-28 12:27:34
오늘 날씨, 충남·대전 침수에 이어 서울·인천·강원 장대비 '최고 150mm'
/사진=연합뉴스

오늘(28일) 전국이 흐리고 강한 비가 오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대전과 청주에 호우 경보가 발효되고 세종, 충북 보은, 충남 서천, 계룡, 보령, 청양, 부여, 경북 문경, 상주에 호우 주의보가 내려졌다.

대전과 충남지역 일부 지역에는 시간당 40㎜의 강한 비가 내리면서 갑천 유역의 물이 불어나 대부분 하천 둔치가 물에 잠겼으며, 도로와 주택의 침수 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또 서울, 인천, 수원, 강릉, 춘천 등 경기 남부와 강원남부 등은 현재까지 30~50mm의 비가 내렸고, 내일까지 30~80mm부터 많이 오는 곳은 150mm 장대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늘 낮 최고 기온은 강릉 24도, 서울 추천 27도, 청주 28도, 대전 29도, 대구 광주 전주 부산 30도, 제주 32도로 예보됐다.

/정진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