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황교안 정치 재개하나? 에세이 ‘황교안의 답’ 출간

내달 출판 기념회 열어 공식 석상에

  • 송주희 기자
  • 2018-08-21 16:33:17
황교안 정치 재개하나? 에세이 ‘황교안의 답’ 출간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에세이집 ‘황교안의 답’을 펴냈다. 내달 7일에는 출판 기념회를 열어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낼 계획이라 이번 출간이 황 전 총리의 정치 재개 신호탄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21일 정치권과 출판업계에 따르면 황 전 총리는 오는 7일 서울 서초동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출판 기념회를 연다. 황 전 총리가 펴낸 ‘황교안의 답’은 그가 그동안 청년들과 만나 나눈 대화, 28년 검사 생활, 법무부 장과·국무총리 시절 이야기와 함께 대한민국 미래 비전에 대한 그의 생각과 신념을 담았다.

정치권에서는 황 전 총리가 책 출간을 계기로 정치 활동을 재개할지 주목하고 있다. 황 전 총리는 지난 대선은 물론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출마설이 제기돼 왔다. 그는 6월 지방선거 당시 자유한국당으로부터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직을 제안받았지만 이를 거절했으며, 홍준표 전 대표가 물러난 뒤에는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물망에 오르기도 했다.

황 전 총리는 박근혜 정부에서 법무부장관·국무총리를 지냈고, 박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았다.
/송주희기자 sso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