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중국은행 CIO “블록체인 등 기술개발에 투자 늘린다”

블록체인·IoT·핀테크 등 기술 연구·개발에 투자
중국은행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하는 12개 프로젝트 진행 중

  • 심두보 기자
  • 2018-08-10 09:25:00
중국은행 CIO “블록체인 등 기술개발에 투자 늘린다”

중국은행(Bank of China)가 핀테크 혁신을 위한 투자를 늘린다.

9일 중국 언론매체인 더페이퍼(The Paper)에 따르면, 리우 치완 중국은행 CIO은 “블록체인, IoT, 핀테크 등의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기 위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에 대한 투자는 영업수입(Operating income)의 1%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2017년 중국은행의 영업수입은 4,837억위안(약 79조4,400억원)이다.

치완은 최근 중국은행은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AI 등 3개의 기술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 더해 그는 중국은행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12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데이터 공유, 국경 간 결제, 암호화폐, 디지털 영수증 등에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었다.

중국 최초의 은행인 중국은행은 교통은행, 공상은행, 농업은행, 건설은행과 함께 중국 5대 국유상업은행에 포함된다.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전 세계에서 기업금융, 개인금융, 금융시장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