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재 읽고 계신 기사는
유료기사 입니다.

비회원도 읽을 수 있는 무료기사로 전환된 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업비트, 나가코인 상장

23일 오전 1시(현지시간) 비트렉스 거래소, 나가 상장
비트렉스 제휴 업비트 BTC, ETH 마켓 추가 예정

  • 신은동 기자
  • 2018-05-23 11:45:50
업비트, 나가코인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암호화폐를 보유한 업비트가 나가코인을 추가 상장한다.업비트 압수수색 이후 첫 번째 상장이다.

23일 업비트와 제휴된 미국 기반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에 나가코인NAGA (나가코인 NGC)이 상장됐다.나가코인은 비트렉스에서 거래 개시된 다음 업비트의 BTC, ETH 마켓에 추가될 예정이다. 업비트는 나가코인 상장으로 총 138종의 코인을 확보하게 됐다.

나가코인은 비트렉스를 포함해 오케이엑스, 힛빗,코빈후드,바이낸스,창엘리, 크립톨로지 등 해외 거래소 7곳에 상장돼 있다. 국내에서는 이번 업비트 상장이 최초다. 총 발행량은 7,790만 개이며, 이 중 5,760개가 유통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약 3,842만 달러에 달한다.

나가코인은 나가그룹이라는 독일의 핀테크 회사에서 발행한 암호화폐로 기존의 불투명하고 운영되고 은행과 기업에 의해 통제되는 금융을 NGC를 통해 토큰화함으로써 거래자의 거래비용을 낮추고 탈중앙화된 플랫폼을 지향하는 서비스다. 비트코인 억만장자로 알려진 로저버가 어드바이저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업비트와 함께 국내 양대 거래소로 꼽히는 빗썸도 최근 신규 암호화폐를 상장했다. 빗썸은 지난 16일 텐엑스(TenX·PAY), 왁스(WAX·WAX), 파워렛저( Power Ledger·POWR), 루프링(Loopring·LRC), 기프토(Gifto·GTO) 등 5종을 신규 상장했다.

/신은동 인턴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